클래스신청

고객센터

02.945.3300
평일 9:00~17:30
(점심 12:30~13:30)
catholicon@biblelife.co.kr

[입금계좌]
* 예금주 :
재)까리따스수녀회생활성서사

* 신한 100-031-295043

수강후기

지혜 여정 - 사도행전

바오로 사도가 3차까지 전도 여행을 하면서 겪은 고난은 제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험난한 여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시대에 신앙 생활은 너무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조금만 안을 들여다 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교회의 세속화는 종교를 하나의 친목 단체로 만들었고 돈에 대한 우상은 가난한 사람이 설 자리가 없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모두 중심이 되려고 안간힘을 씁니다. 그러나 바오로 사도는 변방으로 나갔습니다. 바오로 사도가 있는 곳이 예루살렘이었습니다. 복음의 씨를 뿌린 교회의 지도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저의 삶의 자리에서 항상 변방으로 나갈 굳센 용기와 정신을 청해 봅니다.

홍세봉 2023.10.02 

늘 푸른 성경 여정 - 구약1(창세기)

김영선 수녀님의 차분하고 약간의 중저음 톤의 목소리가 제가 강의를 듣는 중에 마음을 더 집중하게 하는 듯해서 좋았습니다.^^
안 그래도 성경에 대해서 제대로 공부를 하고 싶었는데 간절하면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이렇게 하느님께서 좋은 가톨릭온 홈피를 알게 해주신 것에 주님께 감사하며 다음 강의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장윤서 2023.09.27 

성경 본문 줌인 - 구세사편I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히브리어를 공부하고 본문을 필사하고 강의를 들으며 마음에 꾹꾹 눌러 새겼습니다. 책을 내주시고 강의를 해주신 수녀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한걸음 더 가까이 주님께 다가갑니다.

최은미 2023.09.19 

지혜 여정 - 사도행전

사도행전의 강의를 들으면서 환경이 아주 열악한 시대였음에도 어려움을 극복하는 복음 선포의 정신을 높이 찬양하게 됩니다. 사도행전을 처음 읽었을 때에는 아주 먼 2000년전 소설 옛날이야기처럼 읽었으며 그분들의 삶을 중심을 빠뜨리고 역사 이야기처럼 읽었습니다.
신부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새롭게 알게 되었으며 성령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불모지에서 복음을 선포했던 베드로와 요한, 그리고 예수님 사랑을 알게 해준 스테파노와 필리포스, 하느님의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구원을 주고자 전달해 주고자 했던 바르나바와 바오로의 험난한 선교와 증인들의 활동이 오늘날 우리들까지 이어지고 있음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는 홍주 성지에서 순교자의 삶을 안내하는 봉사자입니다. 이 강의를 들으면서 힘과 용기를 얻게 됩니다. 안내를 하면서도 자신감이 없던 저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강의였습니다. 그동안 신부님께서 주신 열정을 닮아 마음에 담았던 내용들을 자신있게 봉사하려 합니다.
그동안 좋은 강의를 해주신 신부님께 감사드리며, 이러한 공부 기회를 제공해주신 생활성서사의 온라인 클래스를 열어 주시고 좋은 강의를 듣도록 수고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주 즐겁게 공부했습니다.
홍성에서 권용춘 사도요한 드림

권용춘 2023.09.04 

지혜 여정 - 역사서2(사무엘기 상.하)

김영선 수녀님의 스마트한 강의와 더불어 묵상 까지 할수 있어서 참으로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빨리 다른 강의도 듣고 싶어 집니다.

정정희 2023.08.21 

지혜 여정 - 사도행전

복잡하다고 생각되던 바오로 선교 여행 전 과정을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미령  2023.08.10 

지혜 여정 - 사도행전

사도행전을 집필해주시고 강의해주신 한재호 신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예루살렘에서 땅끝인 로마까지 복음이 선포되는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그려주신 강의는 참으로 감동이었습니다. 각 과마다 중점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면서 사도들의 열정과 성령의 힘이 함께 한 복음선포는 세찬 물줄기처럼 커다란 힘이 내재되어 있음을 깨우쳐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힘은 하늘스런 아름다음이었습니다. 이제 나의 작은 삶부터 하느님께서 원하시는 땅끝까지 하느님 나라가 선포되도록 노력하려고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 강의를 열어주신 생활성서사의 모든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경하 2023.08.08 

지혜 여정 - 사도행전

사도행전 수강을 시작한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끝낼 수 있었던 것은 신부님의 열정적인 강의 덕분이었습니다. 그 열정에 이끌려 듣다보면 어느새 한 회차의 강의가 끝나있었습니다.
마지막에 요점정리처럼 중요한 부분을 정리해서 알려주신 것도 좋았고, 묵상편에서 신부님 입장에서 쉽게 하실 수 없을텐데 솔직하게 말씀하신 것도 사도행전에 더 다가가게 해 주었습니다. 이 무더위에도 한줄기 바람인양 빠져들을 수 있는 그야말로 특강의 은총입니다. 강추입니다.

양미령 2023.08.08 

신난다 첫영성체(교사)

설명을 잘해주셔서 즐겁게 수강하고 갑니다.

홍미경  2023.08.03 

신난다 첫영성체(어린이)

감사합니다.

임진하 2023.07.31 
처음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