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신청

고객센터

02.945.3300
평일 9:00~17:30
(점심 12:30~13:30)
catholicon@biblelife.co.kr

[입금계좌]
* 예금주 :
재)까리따스수녀회생활성서사

* 신한 100-031-295043

수강후기

성경 본문 줌인 - 구세사편Ⅱ

성령의 감도로 씌여진 성경의 본문을 더욱 가까이 이해 하려는 원어에 충실한 해석이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성경 해석이 살아 움직이는 듯이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혜윤 수녀님의 이런 노력이 다니엘서 마지막에 언급된 마스킬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구세사 I, II 를 통으로 개론할 수 있는 overview 가 마지막 강의에서 주어진 다면 더없이 행복할 것 같습니다. 특히 구세사 측면에서 다가오는 신약과의 관계나, 구약의 역할등 그 방대한 구약의 내용을 요약할 수 있는 김 수녀님의 견해가 마지막 chapter에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현규 2022.08.08 

성경 본문 줌인 - 구세사편Ⅱ

좋은 강의 너무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가 끝나게 되어 무척 아쉽기도 합니다.
김혜윤 수녀님의 강의는 귀 기울여 집중해서 듣게 하였습니다.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성서를 읽으며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성서 안에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을 잘 듣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깨닫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인수 2022.07.05 

성경 본문 줌인 - 구세사편Ⅱ

수녀님! 구세사적으로 이끌어주신 성경의 줌인 1,2권의 책과 함께 쉽게 쉽게 풀어가시는 수녀님의 직강 정말 멋졌습니다.강의뿐만이 아니라 일상의삶을 어떻게 수도자로서 살아가야 하며 나와 함께하시는 하느님을 잊지 않도록,잊지말고 나의 중심첫자리에 놓고 살아가도록 그것이 곧 구원이며 행복이고 삶의 목적임으 깨우쳐주신 수녀님 감사드립니다.
수녀님의 강의를 참좋아하거든요 성경스케치부터 구약통독노트등,수녀님의 특강의가 올라오면 열심히 듣지요. 들으면서 저의 삶을 추스리며 수도여정의 소중함과 그 소명에 어덯게응답해야할지 성찰의 시간이되기도 합니다.
수녀님 앞으로더 희망이라면 신약성경도 함께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녀님과 수녀님으 수도가족이 모두 주님 사랑받는 행복이 흘러 넘치도록 기도드립다. 건강하십시오.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런 좋은프로를 운영해주신 까리다스수녀님들께 감사드리며 주님의 축복이 함께 하시길 희망하며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김글로딜다 수녀  2022.07.03 

성경 본문 줌인 - 구세사편Ⅱ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20일간의 여정이 끝났습니다.
일단 감개가 무량합니다. 방대한 구세사를 이렇게 우왕좌왕 끝내다니
일상의 번잡함에 묻혀 의무감으로 끝냈지만 지금 내 마음속엔 한줄기 희망의 바람이 불고 있네요

다시 한번 천천히 책을 음미하며 이 순간의 감동을 맛보고 싶습니다.

너무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혜영 2022.03.30 

성경 본문 줌인 - 구세사편Ⅱ

살아있는 말씀을 만나는 경이로운 경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혜윤수녀님, 카톨릭온.
자꾸만 성경을 펼쳐들고 싶게 되고, 깊이있게 만나고 싶은 말씀도 더 많아졌습니다.

권순아 2022.03.17 

성경 본문 줌인 - 구세사편Ⅱ

성경본문 줌인 구세사 1.2편 모두 마쳤습니다. 수강하며 한층 예수님과 가까워 짐을 느낌니다.
그분께서 사람의 아드님으로 우리곁에 메시아로 오신 긴여정을 조금 섬세하게 알게 됨은 기쁨입니다. 수녀님의 글중 맺음말에 " 우리가 함께 읽은 성경 본문들이 분명하게 반복하여 계시하고 있는 메시지는 세상의 중심에는 하느님께서 언제나 현존해 오셨고 그분께서는 우리와 계약을 맺어 축복을 주시겠다는 의지를 한결같이 성취하고 계시다는 것"을 깊이 알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도록 계획하고 애써주님 함수아 수녀님과 열심히 강의 해주신 김혜윤 수녀님께 다시또 감사드립니다.

주명자 2022.02.14 

성경 본문 줌인 - 구세사편Ⅱ

김혜윤 수녀님이 진행해주신 <성경 본문 줌인-구세사 편I>에 이어 <구세사 편II>도 강의 수강을 완료했습니다.

강의 수강은 마쳤지만, I, II 교재를 다시 한번 천천히 읽으면서 복습하고자 합니다.
좋은 강의를 감동적으로 진행해주신 수녀님과 가톨릭온에 감사드립니다.

구약성경의 내용을 깊이 이해하며 하느님께서 우리를 구원해주시는 역사를 묵상하고 싶은 신자분들께서 수강하시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종신 2022.02.07 

성경 본문 줌인 - 구세사편Ⅱ

코로나 펜데믹의 혼란 속에서 우리의 불안과 공포는 사회 병리 현상으로 치달아 분노 조절 장애를 일으켜 극단적 폭력과 극단적 선택을 하는 사람이 많이 발생합니다. 모두가 혼란 속에서 갈팡질팡 합니다. 그러나 믿는 사람들은 이럴 때일수록 말씀을 들어야 하고 말씀에 매달려 있어야 합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천상의 밀어인 히브리어를 통해 통시적으로 성경을 조망해 봄은 대단히 유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세봉 2022.02.02 
처음페이지 1 마지막페이지